본문 바로가기

펌 복사

흑산도의 분노 `중국 어선이 홍어 싹쓸이`

믿거나 말거나 중국은 북한 다음 우리의 주적 !
글 쓴 이 : 벤허 등록일 : 2011-11-11 16:02:15 |조회 : 25 |추천 : 1

흑산도의 분노 "중국 어선이 홍어 싹쓸이"

[불법 中어선 100척 득실]

홍어 잡는 어구까지 망치는 저인망 횡포에 어획 90% 줄어…

꽃게 어장에도 떼로 몰려와...

"여기야 여기! 배 멈춰."7일 오후 전남 목포시에서 120여㎞ 떨어진 신안군 홍도 해역. 흑산도 선적 18t급 한성호 갑판에서 높은 파도가 일렁이는 바다를 유심히 살피던 이상수(48) 선장이 조타실을 향해 "스톱(멈춰) 스톱"을 외쳤다. 지난달 31일 홍어잡이 주낙을 놓은 지점을 찾은 것이다.

그러나 이 선장의 표정이 어두워졌다. 그는 "주낙 100바퀴가 사라졌다. 중국 저인망 어선의 소행"이라고 말했다. 길이 200m에 달하는 홍어잡이 주낙 1바퀴에는 10㎝ 간격으로 낚싯바늘 수백개가 이어져 있다.어민들은 보통 20바퀴씩을 연결해 투망하는데, 주낙은 바다 밑바닥에서 30㎝가량 떠 있다.

유영하던 홍어가 낚싯바늘에 걸리면 끌어올려 잡는 어법이다. 투망 4~5일 뒤 그물을 끌어올린다. 이 선장은 주낙 500바퀴를 바다에 던졌는데, 이날 400바퀴밖에 못 찾았다. 그는 "바퀴당 6만원이니 600만원을 손해본 셈"이라 했다."지금 서해는 완전히 중국 바다가 됐어요. 중국 어선들 때문에 조업할 곳이 없다니까요. 우리 경비정 몇 척으로는 불법 중국 어선 수백 척을 도저히 감당할 수 없게 됐습니다."

<?xml:namespace prefix = v /><?xml:namespace prefix = o />

<?xml:namespace prefix = w />전남 흑산도 부근에서 목포해경 헬리콥터가 불법 조업 중인 중국 어선을 단속하고 있다. 최근 중국 어부들은 흑산도와 홍도 부근 우리 측 영해에 자주 침범해 불법 저인망 어업을 하고 있다.<사진>

목포해경은 최대 시속 38㎞로 달리는 1000t급 대형 경비함 2척을 신안군 해역 등지에 배치했다. 이 배는 남북으로 225㎞ 떨어진 해상을 오가는데, 흑산도 영해에 출몰하는 불법 중국 어선은 100척에 달한다는 게 어민들 증언이다. 중국 어선들은 홍어 황금어장이 형성된 흑산도와 홍도 부근 우리 측 영해를 수시로 침범한다.

이들은 양쪽 배가 그물을 쳐 바다 밑바닥까지 끌고 다니는 저인망 어선으로 우리 어민들이 쳐놓은 어구를 망치고 홍어를 쓸어가고 있다.흑산도 선적 21t급 대광호 최용화(48) 선장도 지난 2일 해상에 설치한 주낙 230바퀴를 잃어버렸다.

최 선장은 "수십 척씩 몰려다니는 중국 어선 짓"이라며 "떼를 지어 움직이는 중국 어선 때문에 출어할수록 손해 본다"고 했다.흑산도에선 10~3월 주 산란 시기에 홍어 황금어장이 형성되는데 최근 중국 어민들은 이 토종 홍어를 노리고 있다. 흑산 해역에선 우리 측 어선 7척이 연간 홍어 200t을 잡아왔다.중국 어선의 싹쓸이 때문에 올해 홍어 위판량은 크게 줄었다.

신안군수협 흑산지점 위판량은 예년의 10%에 불과하다. 작년엔 일주일 조업으로 어민 한 명당 홍어 300~400마리를 거뜬히 잡았지만 요즘엔 10~30마리가 고작이다.중국 어선들의 남획에 따른 피해는 서해 전체에서 보고 있다.

현재 태안·군산·목포 EEZ에서 조업 허가를 받은 중국 어선은 1553척이며, 허가받지 않은 중국 어선은 그 몇 배다.꽃게 철을 맞은 연평도·백령도·대청도 일대 북방한계선 인근에도 중국 어선은 10~20척이 팀을 이뤄 하루 2~3시간씩 우리 쪽 수역으로 넘어와 꽃게를 잡다 해경함이 출동하면 빠져나간다.

연평도의 경우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으로 꽃게잡이가 제대로 안 되자 올해 배 주인 상당수가 배를 팔겠다고 내놓기도 했다. 태안해경은 올 들어 충남 서해상 EEZ 내에서 고등어를 불법 조업한 중국 어선 18척을 적발, 담보금 6억500만원을 부과했다. 조기와 홍어 황금어장이 형성된 목포 인근 해역은 나포된 중국 어선이 해마다 늘고 있다.

이럴 때는 가상적국이라 하고, 명백한 주적은 북한이 맞습니다. 일본 중국 러시아 등이 모두 가상 적국이 됩니다. 중국이 우리에게 피해를 주기는 하나, 이를 두고 주적이라 하지는 않습니다.

조국 대한민국을사랑하는 분들의 의견은?
new
* 일본은 가상적국으로 보기엔 좀 문제가 있습니다.
과거엔 그랬지만 일본이 더 이상 한국을 그런식으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어쨌든 한국은 일본을 끌어 안아야 중국과 러시아를 견제할수 있습니다.
미국등 서방 제국은 일본을 앞세워 중국과 러시아가 동해와 태평양으로
나오는 것을 막으려 하는 정책을 오랫동안 펴왔고 한국이 돈안들이고
중국과 러시아를 밀어내려면 이를 이용해야 합니다.

일본이 독도영유권을 주장하는 이유는 한국이 자꾸 북한쪽으로 기울고
있어서 혹시나 북한에게 독도를 내어주지 않나 해서입니다.
빨갱이들이 자꾸 민족운운 하며 반일감정을 두둔하는이유도
new
* 반일감정을 두둔하는이유도 이렇게 해서 한국과 일본, 나아가서 미국과도 사이를 벌려 놓으려 하는데 있는데 이런 작전에 자꾸 넘어가서는 안됍니다.
우리의 주적은 북한과 남한내의 빨갱이 들이고 중국과 러시아는 이것을 이용해 지정학적인 이득을 챙기려 들고 있습니다.

좀 있으면 중국이 제주도 해역을 요구할것이고 빨갱이들은 보나마나
침묵을 지키면서 독도쪽으로만 자꾸 국민들의 시선을 돌리려 하겠지요.
문제는 한국종자들의 밑바닥 수준의 민도입니다.
new
* 지금 빨갱이들이 제주도 해군기지건설을 저렇게 결사반대하는 이유도
제주도에 해군기지가 건설되면 한국이 중국의 위협에 대해 전략적인
우위를 가질 것이 싫어서입니다.

빨갱이들은 그야말로 매국노중의 매국노들입니다.
제주해군기지건설 반대시위를 하는 사람들을 사살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해군기지는 건설해야 합니다
* 빨갱이들은 한국을 생기지 말았어야 되는 나라로 보기 때문에,
건국에 관여한 친일 인사의 행적을 떠발려서 나쁜 놈들이 세운 나쁜
나라라는 등식으로 끌고가려는 것 같습니다. 대신 친북한 놈의 행사는
일체 거론하지 않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new
* 아무렴 남한을 통째로 넘기려하는 좌익은 있어도 어떤 정권이 독도를
북한에 넘겨 주려 하겠습니까? 일본이 계속 독도를 탐내는 것은 해양
자원 때문입니다.
* 현실적으로는 선배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다만 원론적으로 어떤 주변
나라든 상황이 달라지면 서로 대치할 경우가 생기고 그런 경우에 적국으로 변할 수 있다는 아주 원론적인 의미에서 말씀드린 경우 입니다.
new
* 국제정치에서는 적도 친구도 없는 것입니다.
국익을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적국과도 내통할수 있는 것이 국제사회인데, 독재자의 통제가 심할수록 그 국가가 운신할수 있는 공간은 좁아지게 되어
있고 결국 모든 우방 잃고 고립되어 주변의 한 두 나라의 꼭두각시 국가로 전락하게 되거나 완전 고립되어 이에서 빠져나가려고 무모한 전쟁을 일으켰다가 망하게됩니다.

구한말의 조선이 그러했고 일이차 대전때의 독일이나 일본이 그러했으며 최근의 이랔, 리비아가 그랬고 현재의 북한이 그 꼬라지가 되어있읍니다.
하필 지금같은 때 일본을 적으로 돌려 놓면 미국과 서방제국까지 밀어내는 바보짓밖에 더됩니까?
* 유비가 사천분지 일대를 정벌할 때 임시로 몸을 의탁할 목적으로 동오의 손권에게 잠시 빌렸던 형주땅을 사천분지를 차지한 후에도 돌려주지 않았는데 이때 제갈량이 관운장을 시켜 그 곳을 지키도록 하면서 단단히 당부 합니다.

"동쪽의 손권과는 잘 지내고 북쪽의 조조에게는 대항하라" 이렇게 말입니다.
그런데 관운장은 말을 안듣고 양쪽을 모두 상대해서 싸움을 벌렸다가 결국 전사하고 형주땅도 빼앗깁니다.

이런 우를 범해서는 안됀다는 말슴을 드린 것입니다.
지금은 일본하고 잘 지내면서 중국과 러시아를 잘 견제해야 한국이 안전할 것인데 빨갱이들이 자꾸 일을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new
* 잊고 계시군요.
625때 중공군 참전, 청일전쟁, 갑신정변 진압, 대원군 납치, 임오군란 진압, 명태조 주원장의 철령 이북 요구, 당태종, 고종의 고구려, 백제, 신라 침입, 수 문제, 양제의 고구려 침입, 후주 무제 고구려 침입, 관구검 고구려 침입, 한 무제 한사군 설치, 연나라 진개의 요서 지방 탈취
* 역사 공부를 많이 하셨군요.맞습니다. 우리나라를 가장 많이 침략한 것은 중국입니다.
* 내 목에 칼이 들어와 있는데, 먼데 있는 강도를 조심하라고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우선 북한이 제일 주적이라는 선언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따지면, 일본 러시아 몽고 불란서 미국 까지 우리와 한번씩 전쟁을 한 나라입니다.

Copyright (c) 2006 전민모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Daegu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