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공고 전 찾아가 이력서 건네
사장이 기조실장에게 “뽑아라” 지시
자격 미달에도 33:1 경쟁률 뚫어
감사원이 부정 적발…검찰 수사
권 의원 “나와 전혀 관련없어”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강원도 강릉)의 비서관이 국내 대표 공기업인 강원랜드에 부정청탁으로 입사한 사실을 감사원이 적발해 검찰에 수사 의뢰했다. 검찰은 당시 사장이던 최흥집씨와 청탁자 등을 상대로 수사에 착수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인 권성동 의원의 5급 비서관이던 김아무개(45)씨가 2013년 11~12월 강원랜드의 ‘워터월드 수질·환경분야 전문가’ 선발 과정에서 공고상 지원 자격에 애초 미달했는데도 최종 합격한 사실이 드러났다. 강릉 출신인 최 사장이 직접 지시해 사실상의 맞춤형 채용 절차를 밟은 덕분이다. 김씨는 33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2014년 1월 과장으로 입사해 현재까지 재직 중이다.
올해 강원랜드 직원 평균연봉은 7000만원대로 국내 공공기관 가운데 근속연수 대비 최상위권이다.
김씨는 당시 강원랜드가 지원 자격으로 내건 ‘환경분야 경력 5년 이상’이 되지 않았다. 서류심사 대상도 안 됐지만 학력·경력·자격점수 정량평가에서 되레 만점을 받아 서류전형부터 1위로 통과했다. 김씨는 강릉영동대(2년제), 강원대(편입) 등을 졸업하고 회사를 다니다 2009년께부터 권 의원 비서관으로 지역 관리를 주무했다.
뭐라고 밝혀질낀가 그것이 알고싶다
그냥 넘어간다
전부 그렇게 더러운 것들이
제일 청념한 대통령을 자기들 수준의 인간으로 호도해서 탄핵을 햇으니 ..
이 씨발놈은
진짜로
내 옆에 있으면
죽빵한방
통쾌하게 날리고 싶다 .
폐기하까?
미홍누 어데 댕게 오셨노???
요즘처럼 감자가 싫어진적 없었다
순진과 파렴치는 닮은데가 있거덩
부정 많다는 소문이 수두룩 하다
어떻게 모를수가 있니
니가 다 꾸며주고
강원랜드서 매달 얼마씩 뱃겨 먹었냐
저새끼 민심 어떰? 내년에 다시 될수 있을거 같냐?
모스크바에서 롯데 호텔은 최고급 호텔이고 하루 숙박료만 40만원 이상인데,,,,,,,
1층 로비서 기다리던 러시아 여자는 누구방에 들어갔는지 모르겠고,,,,이것 묵시적 해외 원정성매매 아니냐!!!
롯데 호텔 9층 cctv 재방 틀면 다 나올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