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은 지금 죽을 맛이요. 국민들은 죽을 맛인데 둘이 만나 화기애애한 분위기 연출하면 당신이나 노씨나 똑같은 취급 받는 다는 걸 명심하시요.
국민들은 결코 당신들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원치 않습니다. 국민들의 기분은 그게 아닌데 둘이 만나 히히덕거리는 모습을 보이면 당신이나 대통령이나 끝장이라는 걸 명심하시요.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당신의 연한 웃음이나 대통령의 기름 낀 웃음이 아니요.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정신나간 대통령을 꾸짖을 수 있는 당신의 용기요. 냉철함이요.
누군가 당신의 웃음을 무기라고 하지만 지금은 아니요. 길거리에서도 당신의 웃음은 지금 별로 안 반가울 것이요. 대통령이나 야당 대표나 죽을 맛인 국민들의 기분도 모르고 기름 끼고 비실비실한 웃음 보였다가는 국민들이 어떤 기분으로 당신들을 대하게 될까 명심하기 바라오.
심각한 표정으로 대통령을 대하시요. 대통령의 어떤 호의나 깝죽대는 예의에도 결코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마시요. 냉정한 모습으로 대하시요. 냉정한 모습으로 국민들의 여론을 대통령에게 전하시요.
당신이 할 일을 웃음이 아니라 대통령에게 충고하는 일이요. 대통령이 뭐라고 하든 연정이란 말은 입밖에도 꺼내지 마시요. 대꾸도 하지말고 초지일관 민심이나 경제나 살피라고 충고하시요. 웃음으로 대하지 말고 냉정한 표정으로 대하시요. 처음부터 끝까지 대통령을 충고만 하고 나오시요.
박근혜 대표 절대 노씨 보고 웃지 마시요!
그게 민심이란 걸 전하시요! |